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 교회》유월절과 재앙

진리

by 펠러스 2021. 3. 4. 22:40

본문

재앙이 참으로 많은 시대가 오늘날인 것 같습니다.

기후 변화와 천재지변으로 많은 곳이 고통을 받기도 합니다.

사람의 힘으로 막을 수 있는 이런 재앙에서 피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성경에 분명 온 지구상에 재앙이 임한다고 기록되어 있고, 사람의 힘으로는 피할 수 없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모스 9장 2절~4절

저희가 파고 음부로 들어갈찌라도  거기서 취하여 낼 것이요 하늘로 올라갈찌라도 내가 거기서 취하여 내리울 것이며 갈멜산 꼭대기에 숨을찌라도 내가 거기서 찾아낼 것이요 내 눈을 피하여 바다 밑에 숨을찌라도 내가 거기서  명하여 물게 할 것이요 그 원수 앞에 사로잡혀 갈찌라도 내가 거기서 칼을 명하여 살륙하게 할 것이라 내가 저희에게 주목하여 화를 내리고 복을 내리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그렇다면 재앙 속에서 살 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요? 있습니다.

 

구약의 역사속에서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430년동안 애굽(이집트)에서 종살이를 하였습니다. 

힘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호와하나님을 찾았고,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모세를 보내 주셨습니다.

모세를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출애굽을 시키려고 계획하셨습니다.모세가 애굽의 바로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 달라 간청하였지만, 듣지 않았고, 하나님께서 애굽땅에 10가지 재앙을 내립니다. 그리고 10번째 장자멸하는 재앙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장자 멸하는 재앙에서 넘어가게 해 주시고자 유월절을 허락해 주십니다.

 

 

출애굽기 12장 1절~14절

여호와께서 애굽 땅에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로 너희에게 의 시작 곧 해의 첫 이 되게 하고 너희는 이스라엘 회중에게 고하여 이르라 이  열흘에 너희 매인이 어린 양을 취할찌니 각 가족대로 그 식구를 위하여 어린 양을 취하되그 어린 양에 대하여 식구가 너무 적으면 그 집의 이웃과 함께 인수를 따라서 하나를 취하며 각 사람의 식량을 따라서 너희 어린 양을 계산할 것이며 너희 어린 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십 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그 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날로나 에 삶아서나 먹지 말고 그 머리와 정강이와 내장을 다 불에 구워 먹고 아침까지 남겨 두지말며 아침까지 남은 것은 곧 소화하라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찌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유월절의 뜻도 넘을 유 건널 월 즉 재앙이 넘어간다는 뜻입니다.

 

 

구약의 유월절은 성력으로  1월 14일 해질 때에 양을 잡아서 지켰지만, 신약에 와서는 유월절 양의 실체로써 예수님께서 오셨기 때문에 더 이상을 양을 잡는 것이 아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새 언약 유월절로 알려주셨습니다.

 

고린도전서 5장 7절~8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

 

누가복음 22장 11절~20절
그 집 주인에게 이르되 선생님이 네게 하는 말씀이 내가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먹을 객실이 어디 있느뇨 하시더라 하라그리하면 저가 자리를 베푼 큰 다락방을 보이리니 거기서 예비하라 하신대 저희가 나가 그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내 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양을 잡아서 지켰던 구약의 유월절을 신약에서는 유월절의 양의 실체이신 예수님의 살과 피로 표상 된 떡과 포도주로 지키는 새 언약의 유월절을 세워 주셨고 지키셨습니다.

 

오늘 재앙시대의 살 수 있는 방법,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성경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 성경대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성력 1월 14일 해질때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입니다.그리고 전세계에서 유월절을 지키지고 있습니다. 유월절이 지켜지고 있다는 것은 재앙이 온다는 뜻입니다.하나님께서 유월절을 허락해 주신 이유는 재앙이 오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들을 보호하기 위해서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교회에서 새 언약 유월절 함께 지켜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